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코, 가족 기억 전통의 중요성

by 최인빵 2023. 7. 30.

코코

멕시코 문화, 가족 유대 및 음악의 힘을 통해 신비로운 여행을 떠나는 반갑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애니메이션 명작 픽사의 코코의 세계를 위해 마셔보세요. 2017년에 출시된 코코는 감동적인 줄거리, 활기찬 감동 및 기억에 남는 음악 악보로 보편적인 태양을 얻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코코의 줄거리, 주제 및 젊은이와 노인 모두에게 소중한 클래식이 된 이유를 탐구하면서 매혹적인 코코의 세계를 포착할 것입니다.

 

죽음의 땅 발견

 

미구엘 리베아는 매력적인 멕시코의 마을 산타 체칠리아에 사는 활기찬 어린 소년입니다. 그는 재능 있는 음악가의 딸이었던 증조할머니 코코로부터 물려받은 음악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구엘의 가족은 아픈 가족 역사 때문에 음악에 대한 깊은 혐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엑터라는 이름의 유명한 음악가인 코코의 아버지는 실연한 딸과 아내를 뒤로 하고 그의 음악적인 꿈을 추구하기 위해 가족을 떠났습니다.
그의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미겔은 산타 체칠리아 출신의 전설적인 가수이자 배우인 그의 우상 에르네스토 데 라 크루즈처럼, 비밀스럽게 유명한 음악가가 되는 것을 꿈꿉니다. 에르네스토의 명성은 미겔에게 성공과 영감의 상징이 되었고, 그는 그의 가족의 음악적 뿌리를 망각한 채 그의 발자취를 따르고 싶어합니다.
가족들이 고인이 된 사랑하는 사람들을 기념하고 기억하는 즐거운 휴일인 디아 데 로스 무에르토스가 다가오면서, 미겔은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세상에 보여주기로 점점 더 결심하게 됩니다. 불행하게도, 자신을 증명하기 위한 욕망이 그를 일련의 예기치 못한 사건들로 이끌게 됩니다. 기타를 얻고 지역의 재능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탐구에서, 미겔은 우연히 죽음의 땅에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죽은 자들의 땅은 활기찬 색들, 빛나는 메리골드 꽃잎들, 그리고 고인을 기리는 복잡하게 장식된 제단들로 가득 찬 숨막히는 환상적인 영역입니다. 여기서, 미구엘은 이 특별한 날에 가족들과 재회하기 위해 살아있는 자들의 땅에서 여행을 떠난 그의 친척들을 포함하여, 그의 조상들을 만납니다. 그들 중에는 미구엘이 살아있는 가족과 다시 연결되는 것을 도와준다면 그를 살아있는 세계로 돌아오게 도와주겠다고 제안하는 매력적인 속임수 정신인 엑토르가 있습니다.

 

가족, 기억 및 전통


죽은 자들의 땅에서, 미겔의 여행은 디아 데 로스 무에르토스의 산 사람들을 방문하러 온 그의 죽은 친척들을 만나면서 가슴 아픈 전환을 합니다. 그가 가족, 기억, 그리고 전통을 보존하는 것의 진정한 중요성을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이것은 미겔에게 중대한 순간입니다. 활기차고 장난기 많은 헥터의 안내로, 미겔은 그의 가족의 오랫동안 묻혀있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영혼을 자극하는 모험을 시작합니다.
코코는 이러한 만남을 통해 조상을 기리고 기억하는 중요성을 잘 보여줍니다. 영화는 우리 앞에 나타난 사람들의 기억과 가치가 우리의 정체성과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에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고 형성하는 방식을 아름답게 보여줍니다. 미겔은 가족의 역사를 더 깊이 파고들면서 과거가 그의 현재를 이해하고 그의 미래를 인도하는 열쇠를 쥐고 있음을 깨닫기 시작합니다.
미겔의 여정의 중심은 미겔의 가족과 신비로운 연관성을 지닌 매력적인 사기꾼 영혼 헥터와의 관계입니다. 헥터는 살아있는 세계와 다시 연결되기를 간절히 원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살아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자신의 기억이 살아있도록 하기 위해 미겔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들의 진화하는 유대를 통해 미겔은 사랑과 용서가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의 간격을 메울 수 있고, 가족의 유대는 삶과 죽음의 경계마저 초월할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음악의 힘


픽사의 코코의 중심에는 시간을 초월하고 세대를 초월하여 사람들을 연결하는 힘과 음악의 활기찬 기념이 있습니다. 이 영화의 탁월한 사운드 트랙은 관객에게 심오하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며 스토리텔링을 향상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Remember Me"와 "Un Poco Loco"와 같은 노래는 관객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영화의 상징적이고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코코의 음악은 말만으로 전달하기 힘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보편적인 감정 언어의 역할을 합니다. 가족 간의 가슴 따뜻한 사랑이든, 자신의 열정을 추구하는 짜릿한 기쁨이든, 상실과 그리움의 가슴 아픈 상처든, 축하의 환희든, 각각의 음표와 멜로디는 강력한 감정적 무게를 지니고 있습니다. 세심하게 만들어진 음악적 구성은 등장인물들의 경험에 깊이와 진정성을 더해 영화의 서사를 더욱 몰입감 있게 그리고 관련시킬 수 있게 만듭니다.
재능 있는 목소리 캐스팅은 등장인물들에게 활기를 불어넣고 영화에 영혼을 불어넣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앤서니 곤잘레스는 미겔 리베라의 목소리로 진심을 담고 진실된 연기를 전달하며, 큰 꿈과 흔들림 없는 정신을 가진 어린 소년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매력적인 트릭스터 정신인 헥터에 대한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의 묘사는 캐릭터에 사랑스러운 유머와 따뜻함을 더하며, 그를 미겔 여행의 사랑받는 동반자로 만듭니다.

 

픽사의 코코는 전 세계 컬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감동적이고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열망을 추구하는 것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가족, 기억, 그리고 전통의 중요성에 대한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