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즈니 픽사 소울, 줄거리 교훈 후기

by 최인빵 2023. 7. 26.

소울

줄거리 


소울의 이야기는 재즈 음악에 평생 열정을 가진 중학교 밴드 선생님 조 가드너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가 연이어 실망에 직면하면서 유명한 재즈 피아니스트가 되려는 그의 꿈은 사라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그가 유명한 재즈 색소폰 연주자 도로시아 윌리엄스와 함께 공연할 예기치 않은 기회를 얻게 되면 모든 것이 바뀝니다.
순간의 행복감에서,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고, 조는 영혼들이 지구에 태어나기 전에 성격을 발달시키고 각자의 "불꽃"을 받는 영역인 그레이트 비포에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멘토로 오인되어, 조는 자신의 목적을 찾기 위해 저항하여 지구에서의 삶의 여행을 시작할 수 없는 22세라는 이름의 영혼을 인도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조가 필사적으로 그의 몸으로 돌아가 그의 평생의 꿈을 이루려고 노력하면서, 그는 "존"이라고 알려진 멘토의 천상의 세계를 포함하여 다양한 존재의 평면을 통해 22명과 함께 감정적인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잃어버린 영혼을 돕는 문윈드와 위대한 이전을 감독하는 천상의 존재인 제리와 같은 신비한 존재들을 마주칩니다.

 

"소울"의 교훈


1. 열정과 목적을 품다: "소울"의 가장 심오한 교훈 중 하나는 우리의 목적이 우리의 꿈과 항상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또한 인정하면서 우리의 열정을 받아들이는 것의 중요성입니다. 재즈 음악에 대한 조의 깊은 사랑은 그를 움직이게 하지만, 그는 진정한 성취는 그의 열망을 성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삶의 단순한 기쁨을 감사하는 것에도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영화는 우리가 열정을 탐구하도록 격려하지만, 그것은 또한 우리가 목적지에만 집착하기보다는 여행 그 자체에서 의미를 찾도록 상기시킵니다. 이 강력한 메시지는 우리가 결과에 관계없이 매 순간을 음미하고 목표를 추구하는 것에서 성취감을 찾도록 촉구합니다.

 

2. 삶의 작은 기쁨에 대한 감사: "소울"은 종종 눈에 띄지 않는 삶의 작은 즐거움의 아름다움을 기념합니다. 맛있는 식사의 맛부터 우리 얼굴에 있는 태양의 따뜻함까지, 그 영화는 우리에게 속도를 늦추고 우리 주변의 작은 경이로움을 감사하도록 상기시킵니다. 우리의 가장 큰 계획이 예상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에도, 단순한 기쁨의 이 순간들은 우리의 삶에 깊이와 의미를 더합니다.

3. 정체성과 진정성: 영화 전반에 걸쳐 정체성의 개념이 깊이 탐구됩니다. 그녀의 목적을 찾기를 꺼리는 22의 캐릭터는 많은 개인들이 그들의 진정한 자아를 이해하는 데 직면하는 투쟁을 강조합니다. 우리가 삶을 여행하면서, 사회적인 압력과 외부의 기대는 우리의 정체성 감각을 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소울"은 우리가 우리의 독특함과 개성을 받아들이도록 격려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각 사람이 세상에 특별한 것을 가져온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우리의 가치는 우리의 성취나 성공에 의해서만 정의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성과 자기 수용은 진정한 만족으로 가는 길을 닦습니다.

 

예술적 우수성과 영향


"소울"에 대해서는 그것의 예술적인 탁월함에 감탄하지 않고는 논할 수 없습니다. 관객들을 활기차고 천상의 영역으로 이동시키는 놀라운 영상을 세부적으로 만드는 픽사의 주의와 함께, 애니메이션은 경외심에 다름 아닙니다. 위대한 이전의 풍경과 뉴욕의 북적거리는 거리는 영화의 이야기에 깊이를 더해주면서, 능숙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게다가, 그 음악은 "소울"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존 바티스트에 의해 작곡된 그 영화의 악보는 재즈의 소울풀한 소리로 이야기를 불어넣고, 모든 장면의 감정적인 영향을 높입니다. 트렌트 레즈너와 아티쿠스 로스는 재즈를 초자연적이고 천상의 사운드트랙과 섞으면서, 그 영화의 독특한 음악적 정체성에 기여합니다.
예술적인 탁월함을 넘어, "소울"은 관객들에게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남겼습니다. 삶, 목적, 정체성과 같은 심오한 주제에 대한 영화의 탐구는 세대를 초월한 대화를 유발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의 묘사와 다문화주의의 수용은 또한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의 한 단계로 인정받았습니다.

 

픽사의 "소울"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의 경계를 뛰어넘는 명작입니다. 매혹적인 줄거리, 심오한 삶의 교훈, 그리고 특별한 예술적인 탁월함으로, 그 영화는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조 가드너의 자아 발견의 여정과 그가 22살과 형성하는 가슴 따뜻한 유대감을 통해, 그 영화는 우리가 인생의 가장 단순한 기쁨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하고, 우리의 길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돌아가더라도 우리의 열정을 받아들이도록 영감을 줍니다.
"소울"은 삶의 목적이 항상 우리의 꿈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여행 그 자체에서 충족을 찾는 것이 진정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것은 우리가 진정한 자신을 받아들이고, 우리의 독특함을 기념하고, 매일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작은 경이로움에서 의미를 찾도록 격려합니다. 모든 연령의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소울"은 우리에게 삶을 최대한으로 살고, 우리의 존재를 규정하는 소울풀한 리듬을 감사하도록 상기시키며, 계속해서 깊은 울림을 줍니다.